Scout Report

[A매치 평가전] 대한민국 1 v 6 스페인 5번째 골 득점분석 (놀리토)

하프타임 분석관 | 2016. 6. 12. 02:47

[A매치] 대한민국-스페인 2016.06.01.(수) 23:30 | 잘츠부르크 레드불아레나


1.     한국영의 패스실수로 시작됐다.


2.     손흥민이 진작 내려와 수비가담 했어야 했다기성용이 넓은 공간을 혼자 커버해야 하며 패스길목을 막지 못했다.


3.     손흥민이 수비가담하러 내려오지 않으면서 많은 공간이 노출됐다.


4.     다행히 공은 뒤로 흘렀지만여전히 손흥민이 내려와 맡았어야 할 왼쪽 공간을 노출하고 있다.


5.     베예린은 전진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고 이를 견제하고자 김기희가 전진한다.


6.     공이 측면으로 이동했을 때김기희의 위치를 보자.


7.     중앙에 있어야 할 김기희가 측면으로 나와있다베예린이 있어 막무가내로 돌아갈 순 없지만한국영과의 호흡이 부족했다.


8.     김기희가 측면에 있다면한국영이 내려가 김기희를 커버하거나김기희가 중앙으로 돌아가고 한국영이 베예린을 마크해야 했다.


9.     그러나 아무런 움직임이 없었고 공이 다시 뒤로 갈 때도 마찬가지였다.


10.  다시 공이 베예린에게 향했을 땐 이미 김기희가 중앙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이다.


11.  한국영이 공을 소유하려 했더라면미리 내려가 자리를 지키고 더 확실히 했어야 했다하지만 이때는 달려드는 선수를 막고 키퍼가 공을 잡거나골라인 밖으로 나가게 유도해 안전하게 처리했어야 했다더욱이 상대가 달려드는 속도와 공의 속도가 빨랐다.


12.  중앙엔 공격수와 수비숫자가 3v3 동률 상태였다.


13.  지금 상황에서 무기력하게 컷백까지 허용할 것이라곤 예상 못한 듯하나지동원 또는 기성용이 놀리토를 견제했어야 했다.


14.  기성용은 주의를 확인하지 않았고 지동원은 기성용에게 뒤로 공격수가 움직이고 있다는 걸 말해야 했다.


15.  이 실점장면 또한 선수들의 안일한 처리와 뒷공간선수들의 의사소통이 이뤄지지 않아 내준 실점이었다.


분석 = 전주대 축구학과 경기분석팀 분석관 김태호

Analyst/Korea
2016. 6. 12. 02:47
COMMENTS